핸드폰 대용량 파일 전송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핸드폰 파일을 PC 또는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이번 시간에는 링크를 이용한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핸드폰에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등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보낼 때 용량 제한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링크 공유 방법은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으로 대용량 파일 전송할 때 사용할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링크 공유(대용량 파일 전송)이란?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 다양한 파일을 삼성 클라우드에 올려 URL 링크를 만든 다음 다른 사람들에게 링크를 공유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등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링크 공유의 장점이라면 우선 원본 그대로 파일을 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때처럼 따로 설정을 할 필요 없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파일 형태를 지원해 주며 링크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전달해 줄 수 있습니다.

 

링크 공유의 단점이라면 한 파일에 3GB를 넘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장점이면 장점이면서 단점인데요. 하루 최대 5GB까지만 지원됩니다. 그리고 데이터는 2일 동안 보관 후 삭제가 됩니다.

 

 

 

링크 공유 사용방법

링크 공유를 이용하여 사진 및 동영상 등 대용량 파일 전송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갤러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러리에서-공유-버튼
갤러리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파일의 갯수와 선택한 파일의 용량이 나타납니다. 5GB 이하면 링크 공유를 이용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링크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공유-클릭
파일 용량을 확인하고 링크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사를 클릭하여 URL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링크할 앱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으로 보내거나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링크 주소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링크-주소-복사
링크 공유 URL 주소 복사

 

4. 링크 공유를 보낼 때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것이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이 즐겨 사용하는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링크-주소-공유
URL 링크 주소 카카오톡으로 공유

 

5. 링크 공유한 URL 주소를 크롬 브라우저에 복사한 후 이동하면 공유한 파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

항목-선택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

 

6. 전체 또는 필요한 파일은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선택한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동영상-다운로드
필요한 사진 다운로드

 

지금까지 링크 공유를 통하여 대용량 파일 공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링크 공유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원본 파일을 보낼 때 300MB가 넘는 경우가 있거나 30개 이상의 파일을 보낼 때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확실이 편하더라고요.

 

핸드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등 자료를 많이 옮겨야 하는 분들에게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