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중간에 가로 세로 용지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워드에서 세로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어떤 부분에서는 가로로 들어가는 것이 보기 좋을 때가 있거나 반대로 가로로 문서를 작성하다 세로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워드 중간에 가로 세로 용지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 가로 세로 변경하기

아래에 있는 워드 문서가 모두 세로로 되어 있는데요. 1페이지와 2페이지를 중간에 가로 문서를 넣어 보겠습니다.

워드-용지-방향-변경-예제
워드 용지 변경 예제

 

1.  1 페이지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레이아웃-다음 페이지부터 순으로 클릭합니다.

다음-페이지부터-클릭
레이아웃-나누기-다음 페이지부터 순으로 클릭

 

 

2. 1페이지와 2페이지 중간에 새로운 문서가 생겼습니다.

용지-추가-사진
자동으로 용지가 추가 됩니다.

 

3. 레이아웃 상단에서 용지 방향을 클릭한 후 가로 용지를 선택해 줍니다.

용지방향-가로-선택-사진
용지방향-가로 선택

4. 1페이지를 제외하고 모두 가로로 용지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페이지-가로-용지
추가된 페이지 가로로 변경 됨

 

5. 그런데 문제는 뒤에 문서까지 가로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다시 세로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페이지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레이아웃-나누기-이어서 구역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나누기-선택-사진
2페이지글자를 선택한후에 이어서 나누기 선택

 

6. 다시 레이아웃-용지방향-세로를 클릭합니다.

용지-방향-세로-선택
용지 방향-세로-선택

7. 결과를 확인해 보면 중간에는 가로 페이지 처음과 마지막 페이지는 세로 페이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용지-가로-세로-변경-완료
워드 용지 가로 세로 변경

 

마치며

지금까지 워드에서 중간에 용지 방향을 세로에서 가로, 가로에서 세로로 용지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워드로 문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