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Word) 쪽번호 매기기 수정하기

안녕하세요. IT공방에 아빠달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요 워드(Word)에서 쪽번호 매기기 방법입니다. 페이지 순서를 표시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워드에서 쪽번호를 매길 때 첫페이지부터 쪽번호 넣는 방법과 두번째 또는 세번째 페이지부터 워드 쪽번호 수정 방법도 같이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쪽번호-매기기-수정하기-사진
워드 쪽번호 매기기 및 수정하기

워드 쪽 번호 매기기

워드에서 첫페이지에 쪽번호 매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페이지 머리글이나 아래 바닥글에 쪽번호를 매길 텐데요. 쪽 아래에 번호를 넣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 상단 메뉴에서 '삽입' 탭을 클릭한 다음 하위에 있는 '페이지 번호'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페이지-번호
페이지 번호 클릭해 줍니다.

 

2. 페이지 번호에서 '아래쪽'을 선택하면 정말 많은 모양의 쪽번호 형태가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는 '-1-'의 형태의 쪽번호를 넣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제에는 똑 같은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물결표를 선택하여 변경해 주겠습니다.

쪽번호-예제-선택-사진
아래쪽을 선택하고 물결표를 선택합니다.

3. 물결표를 선택하면 바닥글에 '~1~' 표시로 쪽번호가 매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결표-선택
물결표가 들어있는 쪽번호가 생겼습니다.

4. 이것을 우리가 표기하고 싶은 형태로 물결표시 '~'를 지우고 하이픈 '-'을 넣어 주겠습니다. 넣어준 다음에는 바닥글 윗부분을 클릭하여 바닥글에서 빠져 나오거나 디자인 상단에 있는 '머리글/바닥글 닫기'를 클릭하여 빠져 나옵니다.

하이픈으로-변경-사진
물결표시 되신 '-' 하이픈을 넣어 주었습니다.

여기에서는 물결표를 선택한 다음 하이픈으로 변경해 주었지만 2번째 쪽번호 모양을 선택한 다음 하이픈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쪽 번호 수정하기

문서를 작성할 때 1쪽 또는 2쪽까지 제목이나 목차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3쪽부터 번호를 다시 매겨야 하는 경우 어떻게 쪽번호를 수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쪽 번호를 수정하기 위해서 구역을 나눠야 합니다. 1쪽과 2쪽 그리고 3쪽 모두 페이지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쪽 번호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구역을 나눠줘야 합니다.

 

1. 1페이지 끝에 커서를 두고 '레이아웃-다음 페이지부터'를 선택합니다.

구역-나누기-사진
레이아웃을 선택한 후 '다음 페이지부터'를 선택해 줍니다.

2. 구역이 나눠지면 2번째 페이지에 새로운 쪽번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바닥글 -구역1와 구역2로 나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 1페이지에 있는 쪽 번호를 지우게 되면 2쪽에 있는 쪽페이지가 지워지게 됩니다.

구역나누기-결과
구역 나누기 결과

3. 1페이지에 커서를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을 클릭합니다.

첫페이지를-다르게-지정-체크-사진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

4. 1페이지 있던 쪽번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쪽번호-사라진-사진
1페이지에 있던 쪽번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페이지 번호 수정하기

1. 이제 2페이지를 쪽번호 1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숫자 2에 블럭을 씌운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번호 서식을 클릭합니다.

워드-쪽번호-수정-사진
2페이지 쪽번호 수정하기

2. 시작 번호를 '1'로 수정을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쪽번호-수정
새로 시작번호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2페이지가 쪽번호 1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저 뒷 부분의 쪽 번호까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워드 쪽번호 매기기 방법과 쪽번호 수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