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특수 문자 입력, 단축키 만들기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참고표 일병 당구장 표시 기호 또는 아라비아 문자 등 특수 문자를 입력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워드 특수문자 입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워드(MS)에서 특수문자 입력방법은 워드 메뉴 중 기호 메뉴를 이용하여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조금 어렵습니다. 특히 우리가 알고 있는 자음 + 한자 입력은 워드에서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워드에서 특수문자 입력이 쉽도록 워드 특수문자 단축키 지정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호 특수 문자 입력방법

일반적으로 기호 메뉴를 이용하여 특수 문자 입력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메뉴 상단에 있는 '삽입'메뉴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끝에 있는 '기호-다른기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삽입-기호-다른기호 클릭
삽입-기호-다른 기호 클릭

2. 기호 탭을 클릭하면 여러 문장 보호가 나타납니다. 특수 문자를 쉽게 찾는 방법은 방향키를 눌러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특수 문자를 찾는 것입니다.

방향키를-이용하여-특수문자-찾기
방향키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특수문자 찾기

 

 

3. 아리비아 숫자 형식은 숫자 형식 항목에 있으며 문서에서 자주 사용하는 가운데 점 같은 경우 수학 연산자, 한중일 기호 및 문장 부호에 있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수문자-선택-삽입-클릭
특수문자 선택후 삽입을 클릭하여 특수 문자 입력

특수 문자를 선택한 다음 '삽입'을 클릭하여 문서에 넣어줍니다.

 

워드 특수 문자 단축키 만들기

1. 메뉴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다음 옵션을 클릭합니다.

워드-옵션-클릭
워드에서 파일 클릭 후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리본 사용자 지정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지정-클릭
리본 사용자 지정 클릭후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3. 명령어 지정에 있는 번주 항목에서 '삽입 탭'을 선택한 다음 'InsertSymbol'을 선택하고 새로 바로 가기 키 항목에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키를 넣어 줍니다. 키를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Ctrl 키와 F10 키를 눌러 바로 가기 키를 만들어 줬습니다.  그리고 '지정'을 클릭한 다음 '닫기'를 클릭합니다.

워드-특수문자-단축키-만들기
워드 특수 문자 단축키 만드는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따라해 주세요.

4. 워드 입력 창에서 Ctrl 키와 F10키를 누르면 특수문자 입력 창이 바로 나타납니다.

워드-단축키-바로가기-눌렀을때
Ctrl + F10키를 눌렀을때 특수문자 기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마치며

워드에서 특수 기호를 입력할 때 상단 메뉴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방법도 쉽긴 하지만 특수 문자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지정해 놓고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