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한글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니트 한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니티는 기본 영문으로 메뉴가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배우기 어려운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유니티 메뉴를 한글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유니티 한글 설정을 방법은 한국어 모듈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유니티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는 것으로 유니티를 한국어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변경하는지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니티 한국어 모듈 다운로드하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유니티에 한국어 모듈을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유니티 허브는 3.0.0 베타에 유니티는 2020.3.21 f1 lts 버전입니다.

 

1. 유니티 허브에서 Installs 메뉴를 클릭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installs 클릭후 unity 설정 아이콘 클릭

 

2. Add modules 메뉴를 클릭합니다.

Add modules 메뉴 클릭

3.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Language packs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이미 설 치를 했기 때문에 한국어 앞에 체크박스가 없지만 여러분들은 체크 박스가 있을 것입니다. 체크를 한 다음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한국어 모듈을 설치합니다.

한국어 모듈 설치

 

 

 

유니티 한글 설정하기

한국어 모듈 설치가 끝나면 유니에서 한국어로 설정을 변경해야 유니티 메뉴가 한글로 변경됩니다.

 

1.  유니티를 실행한 후 상단에 있는 Edit-Preferences 메뉴를 클릭합니다.

 Edit-Preferences 클릭합니다.

3. Preferences 메뉴에서 Languages를 클릭한 후 English 클릭하여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Languages 한국어로 변경

4. 한국어를 선택하면 잠시 후 유니티가 한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메뉴을 한글 버전 설정

 

마치며

지금까지 유니티를 영문 버전에서 유니티 한글 버전 설정해 보았습니다. 영어가 불편하신 분들이나 유니티 한글 교재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영문보다는 한글 버전으로 변경해서 공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