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Debug.log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다가 엉뚱한 결과가 나오거나 내가 원하지 않은 동작을 했을 때 문제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debug.log 가 있습니다. debug.log는 디버그를 잡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Debug.log 사용 방법

사용하는 방법은 C# 스크립트에서 알고 싶은 값을 debug 값 안에 넣어 주면 됩니다.

debug.log 사용법
debug.log 사용법

상단에 있는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Console 탭을 클릭하면 디버그 안에 들어 있는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결과-값
name 변수에 들어가 있는 값 출력

이번에 유니티를 이용하여 퀴즈 게임을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중간에 값이 계속 달라져서 곳곳마다 Debug.log로 해당 값이 어디에서 잘 못 된 것인지 하나하나 찾았습니다.

디버그 활용
debug.log 활용 예시

결국 어디에서 값 전달이 제대로 안되었었는지 찾아내어 수정을 했는데요. 여러분들도 전달 되는 값이 이상할 때에는 debug.log를 이용해서 값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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