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에 좋듯이 보기 좋은 썸네일이 영상을 시청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합니다. 초보 유튜버를 위한 쉽게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제작 사이트로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미리캔버스 사이트입니다. 미리캔버스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저작권 걱정이 없는 무료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서 초보자라도 쉽게 멋있는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회원 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별도 요금의 요금은 없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래캔버스-바로-시작하기
미리캔버스 바로 시작하기

 

 

 

1. 유튜브 썸네일 크기를 지정해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사이즈 메뉴를 클릭 후 유튜브/팟빵에서 '썸네일' 메뉴를 클릭하면 유튜브 썸네일 크기를 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썸네일
유튜브 썸네일 사이즈 선택

 

3. 썸네일을 선택하면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이 나타납니다. 유튜브 관련 여러 썸네일이 나타나는데요. 스크롤하며서 영상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해 주거나 검색하여 템플릿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썸네일-템플릿템플릿-검색
유튜브 썸네일 검색

4. 템플릿을 선택하면 일부 내용을 모두 수정할 수 있는데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텍스트를 클릭하면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템플릿에서도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편집하기
유튜브에 맞게 템플릿 수정

 

5. 이제 제작한 이미지를 내 컴퓨터에 저장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파일 형식을 선택해 줍니다. JPG 이미지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빠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파일-다운로드
 jpg 이미지 파일 형태로 저장

 

저장되는 곳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 이미지를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제작 사이트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