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방지 안꺼지게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핸드폰 화면이 자동으로 빨리 꺼져서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특히 잠금을 설정해 놓으신 분들은 자꾸 꺼지는 화면 때문에 불편하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방지 방법을 알아볼게요

갤럭시-화면-자동-꺼짐-방지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방지

갤럭시 화면자동 꺼짐 방지

갤럭시 화면이 자동 꺼짐이 되는 이유는 화면 유지 시간이 짧아서 그런데요. 최소 15초에서 최대 10분까지 화면 유지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빨리 꺼지는 것은 1분 이하로 설정되어 있어서 그럴 거예요.

 

화면 자동꺼짐 시간만 늘려주면 되니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아래 예제 사진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핸드폰을 사용했습니다.

 

 

 

1.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내린 다음 설정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앱에서 설정 앱을 찾아서 실행해 주세요.

설정-실행-방법앱으로-설정-실행
상단 드래그 또는 설정 앱을 찾아 실행

 

2. 여러 가지 설정 메뉴 중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디스플레이화면-자동-꺼짐-시간
디스플레이 선택 후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선택

 

3.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은 15초에서 10분까지 6단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기 편한 화면 유지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시간을 선택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화면-자동꺼짐-시간-선택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화면 켜기 방법

위에서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방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꺼진 화면을 켜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켜기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게요.

 

1. 다시 처음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모션 및 제스처를 클릭합니다.

유용한-기능모션-및-제스처-선택-사진
유용한 기능 선택 후 모션 및 제스처 선택

2. 모션 및 제스처에 들어가면 화면 켜는 방법이 있는데요. 들어서 화면 켜기 또는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마음에 드는 기능을 켜 주시면 되는데요. 두 기능 모두 마음에 들면 모두 켬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화면-켜기-기능-사진
화면 켜기 방식 선택

지금까지 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방지 및 화면 켜기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