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닫아도 전원 꺼지지 않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노트북 덮개 닫아도 전원 꺼지지 않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노트북 화면이 같이 켜져 있으면 불편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 덮개를 닫으면 듀얼 모니터 또는 연결된 TV도 같이 꺼지게 됩니다. 그래서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전원이 안 꺼지게 하기 위해서는 노트북 덮개 전원 설정 옵션을 조절해 주면 되는데요.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덮개 전원 설정하기

노트북에는 전원 관리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노트북 덮개를 닫을 때 아무것도 안함으로 설정해 놓으면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전원이 안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에서 전원 관리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지만 바탕화면에서 바로 설정으로 진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노트북에 전원 케이블을 빼고 배터리 모양이 나왔을 때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전원-옵션-클릭
노트북 배터리 아이콘 클릭한 후 전원 옵션 클릭

2. 왼쪽 메뉴에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덮개-닫아도-수행되는-작업-선택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항목 클릭

3. 전원 단추를 누를 때와 덮개를 닫을 때 설정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와 전원 사용으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덮개를 닫았을 때 항목에서 배터리와 전원 사용 옵션 모두 '아무것도 안 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덮개를-닫을-때-설정
덮개를 닫을 때 아무 것도 안함으로 설정 후 변경 내용 저장

 

'아무 것도 안함'으로 설정을 했을 때 전원이나 배터리로 작동을 하더라도 노트북 덮개를 닫았을 때 전원이 꺼지지 않게 되어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 모니터나 TV도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덮개 전원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