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에 구글 캘린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달력 모양으로 직관적이어서 사용이 쉽고 기능 중 공유 기능이 있어 공유 전용 구글 캘린더를 만들어 사용하면 사람들과 일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캘린더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회사 미팅, 작업 스케줄, 휴가 등 다른 사람들도 한눈에 서로에 대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지금부터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캘린더-공유-설정-방법
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방법

 

공유할 구글 캘린더 만들기

회사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미팅 약속이나 업무에 진행 상황 등을 표시할 때 스케줄러를 만들어 작업을 진행하실 텐데요. 일정이 새로 추가 되거나 변경될 때 다시 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구글 캘린더 공유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같은 경우 목적에 따라 캘린더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회사 업무용 캘린더를 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때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면 이미지 옆에 그리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캘린더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캘린더-선택
구글 캘린더 선택

 

2. 아래 그림처럼 달력이 표실 될 텐데요. 여기에서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어 사용할 것입니다.

구글-캘린더-전체-화면
구길 캘린더 전체 화면

 

3. 왼쪽 하단에 보면 '다른 캘린더'라고 항목이 보일 텐데요. 옆에 있는 플러스(+) 기호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캘린더-추가
구글 캘린더 추가

 

4. 캘린더를 추가할 때 옆에 '대한민국의 휴일'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체크가 되어 있으면 캘린더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체크를 해제한 후 새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새-구글-캘린더-만들기
새 캘린더 만들기

 

5. 새 캘린더 이름을 적어 준 후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캘린더가 만들어 짐니다.

캘린더-이름과-설명-입력
캘린더 이름과 설명 입력 후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내 캘린더에 보면 방금 만든 캘린더가 있을 것입니다. 내가 만든 캘런더에 필요한 일정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내가 사용하는 있는 컴퓨터에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내 컴퓨터에 연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캘린더 구글연동으로 일정관리해보세요!

 

윈도우10 캘린더 구글연동으로 일정관리해보세요!

윈도우10 캘린더 구글연동으로 일정관리해보세요! 윈도우10에는 정말 깨알 같은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을 보면 항상 요일과 시간이 표시되는 되요. 지금까지는

appadal.tistory.com

 

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지금까지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어 보았다면 이제는 새로 만든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만든 달력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3개의 점이 있는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설정 및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캘린더-공유
새로 만들 캘린더를 공유합니다.

 

1. 설정 및 공유 메뉴에서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특정 사용자와 공유'가 있는데요. 저는 이 것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여러 사람이 이용해야할 경우 변경 및 관리에서 URL 주소 링크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추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사용자-추가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권한을 클릭해서 공유받는 사람에게 어떠한 권한을 줄 것인지 선택해 줍니다.

일정변경-권한
일정변경 또는 변경 및 공유관리 권한을 줍니다.

 

3.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캘린더를 추가할 것인지 메시지를 보냅니다.

보내기
보내기 클릭합니다.

 

4. 상대방에서 받은 이메일입니다. 간단한 공유한 달력 이름이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에 '이 캘린더를 추가' 항목에 링크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캘린더가 내 캘린더에 추가가 됩니다.

캘린더-추가
캘린더를 추가합니다.

 

공유한 캘린더는 만든 사람이 삭제를 하면 자동으로 공유받은 사람들의 캘린더에서 항목이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아까 언급은 안 했지만 '공유 가능한 링크받기'를 이용하여 링크를 만들어 캘린더 공유도 가능합니다만 링크를 알고 있는 사람은 모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사용자와 공유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입맛에 맞게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