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공유 따라 해보세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에 구글 캘린더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달력 모양으로 일정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구글 캘린더 서비스는 일반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같이 동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만든 캘린더를 다른 사용자와 함께 공유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 미팅, 작업 스케줄, 휴가 일정 공유 등 구글 캘린더 공유 기능을 통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캘린더 공유 따라 해보세요

회사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미팅 약속이나 업무에 진행 상황 등을 표시할 때 스케줄러를 만들어 작업을 진행하실 텐데요. 일정이 새로 추가 되거나 변경 될 때 다시 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구구글 캘린더 공유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같은 경우 목적에 따라 캘린더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회사 업무용 캘린더를 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때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면 이미지 옆에 그리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캘린더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달력이 표실 될 텐데요. 여기에서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어 사용할 것입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다른 캘린더'라고 항목이 보일 텐데요. 옆에 있는 플러스(+) 기호를 클릭해 줍니다.


캘린더를 추가할 때 옆에 '대한민국의 휴일' 항목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해 주세요. 체크가 되어 있으면 캘린더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체크를 해제한 후 새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새 캘린더 이름을 적어 준 후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캘린더가 만들어 짐니다.


내 캘린더에 보면 방금 만든 캘린더가 있을 것입니다. 내가 만든 캘런더에 필요한 일정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내가 사용하는 있는 컴퓨터에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내 컴퓨터에 연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캘린더 공유하기

지금까지 새로운 캘린더를 만들어 보았다면 이제는 새로 만든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만든 달력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3개의 점이 있는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설정 및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및 공유 메뉴에서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특정 사용자와 공유'가 있는데요. 저는 이 것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권한을 클릭해서 공유 받는 사람에게 어떠한 권한을 줄 것인지 선택해 줍니다.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캘린더를 추가할 것인지 메세지를 보냅니다.


상대방에서 받은 이메일 입니다. 간단한 공유한 달력 이름이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에 '이 캘린더를 추가' 항목에 링크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캘린더가 내 캘린더에 추가가 됩니다.


공유한 캘린더는 만든 사람이 삭제를 하면 자동으로 공유 받은 사람들의 캘린더에서 항목이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아까 언급은 안했지만 '공유 가능한 링크 받기'를 이용하여 링크를 만들어 캘린더 공유도 가능합니다만 링크를 알고 있는 사람은 모두 들어 올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사용자와 공유를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입맛에 맞게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2)

  • 2020.10.22 08:39 신고

    요즘은 달략, 캘린더 관련 다양한 앱이 나왔지만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꼭 알아야 하는 기능인 공유 기능에 대해 설명을 잘해주셔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020.10.23 14:32 신고

      앱과 PC 둘다 사용하면서 또 공유가 되는 것은 구글만한 것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올해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