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두 문서 비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두 문서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비교하는 것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비슷한 문서가 2개가 있을 때 수정했던 부분이나 전과 다른 내용이 있을 경우 서로 비교할 때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 기능은 한글 두 개의 문서에서 다른 부분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어디가 수정이 되었는지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기능입니다. 문서 수정 전과 후 어디가 다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한글-두-개-문서-비교하기-대표-이미지
한글 두 문서 비교하기 대표 이미지

 

한글 두 문서 비교 사용하기

1. 한글에 있는 상단 메뉴에서 검토를 클릭하고 문서 비교 메뉴를 클릭합니다.

검토에서-문서-비교-클릭
검토에서 문서 비교 클릭

2. 문서 비교 문서를 클릭한 후에는 원본 문서와 수정한 문서의 경로를 지정해 주고 비교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비교-파일-찾기
원본 문서와 수정한 문서를 찾아 비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본 문서와 수정한 문서 2개 모두 한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자세히 살펴보면 문서에서 서로 다른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두-문서가-한-화면에-나타남
원본 문서와 수정한 문서 모두 한 화면에 나타남

 

4. 한글에서 두 문서를 비교한 후 다른 부분은 아래 그림처럼 표시가 되기 때문에 다른 서로 다른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로-다른-부분을-표시해-줌
서로 다른 부분을 표시해 줌

 

 

 

문서 보는 방법

서로 다른 부분을 확인하기 할 때 나란히 이동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로  스크롤 또는 세로 스크롤을 움직일 때  양쪽 모두 동일하기 이동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싫으면 '나란히 이동'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각 다르게 화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동-방법
화면 나란히 이동 설정 방법

문서를 가로로 이동하여 문서를 확인해야할 때에는 '가로/세로 바꾸기' 메뉴를 클릭하면 문서를 가로로 스크롤하면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가로로-이동하는-방법
가로 세로 바꾸기 사용 방법

지금까지 한글 두개 문서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보통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