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파일 변환 방법

한글 hwp 문서로 작성을 하더라도 다른 곳에 배포할 때에는 pdf 파일로 한글 문서를 변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pdf 파일 변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글 문서 hwp에서 pdf 파일로 파일 변환 방법은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글 pdf 파일 변환 방법

한글-pdf-파일변환-대표이미지
한글 hwp 파일 pdf 파일 변환 대표 이미지

예전에는 한글 문서 hwp 파일을 pdf 파일 변환 방법이 어려웠다면 이제는 클릭 한번으로 파일을 손쉽게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PDF 파일로 저장을 하면 간단하게 pdf 파일로 변환되어 저장이 됩니다.

pdf로-파일-저장하기
파일-PDF로 저장하기

한글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 PDF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한글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변환된 원본 문서를 삭제 또는 분실 등으로 찾지 못할 경우 한글에서 변환된 pdf를 불러올 때 다른 프로그램에서 변환된 pdf 파일보다 원형 비슷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pdf파일-한글로-불러오기
pdf를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기

 

파일에서 'PDF를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기'를 클릭하여 pdf 파일을 불러오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pdf로 변환된 것 보다 조금 더 원본과 비슷한 형태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변환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한글에서 문서를 변환할 때에는 다른 방법보다는 'PDF로 저장하기'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