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자필 서명 넣기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서류 제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필 서명이나 도장을 넣어서 보내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우실 텐데요. 지금부터 한글 서명 넣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한글 문서에 서명 넣기 방법은 자필로 서명한 종이를 휴대폰으로 찍어서 서명 PNG 그림 파일을 만들고 한글 서명 넣기 방법을 알아보는 순서로 진행할 것입니다.

한글-서명-넣기-대표-이미지
한글 문서에 자필 서명 넣기 대표 이미지

 

자필 서명 PNG 파일 만들기

먼저 종이에 자필로 서명을 한 다음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전송하고나 이메일 또는 기타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 줍니다.

자필-서명-사진
자필 서명 이미지 파일

서명 파일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편집을 해줄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명 파일을 png 파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서명 뒷부분의 글자를 보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포토스케이스 X 설치 방법을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전 업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버전 업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많은 분들이 쉽게 간단하게 사진작업을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가 새로운 버전 포토스케이프X를 내놓았습니다. 나온지는 좀 오래 되었는데요. 새로나온 포토스케이프X는 윈도우10과 맥에서만

appadal.tistory.com

 

1. 포토스케이프 X 메뉴 중 사진 편집에서 알맞은 크기로 잘라 파일을 저장합니다.

자필-서명-편집하기
자필 서명 파일 편집하기

2. 저장된 파일을 다시 오려 내기 메뉴로 불러와서 자동 지우개 클릭하고 서명된 부분을 제외한 흰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서명한 글씨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지워지게 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글씨를 제외한 부분은 모두 투명하게 처리됩니다.

자필-서명-뒷-배경-지우기
자필 서명 뒷 배경 지우기

3. 저장 버튼을 눌러서 png 파일을 저장합니다.

png-파일로-저장하기
png 파일로 자필 서명 파일 저장하기

 

 

한글 서명 넣기

1. 이제 한글 문서에서 방금 전에 만들었던 서명 파일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편집 메뉴를 클릭 한 후 그림을 클릭합니다.

한글에서-그림-불러오기
한글에 그림 파일 넣기

2. 서명 파일을 찾아 열기를 선택합니다.

자필-서명-넣기
자필 서명 이미지 찾아 넣기

3. 열기를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가 십자가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알맞은 크기를 맞춰 준 다음 누른 버튼을 띄어 줍니다.

이미지-크기-조절하기
사이즈 조절하기

4. 그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다음 '개체 속성'을 클릭합니다.

개체-속성-클릭
개체속성 선택하기

 

5. 개체 속성 설정에서 본문과의 배치에서 '글 뒤로'를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명-파일-배치-변경
글 뒤로 설정하기

6. 자필 서명이 한글 문서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서명-넣기-완료
한글 서명 넣기 성공

만약 한글 문서에 넣은 서명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선택이 되지 않을 때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서명을 선택하면 쉽게 선택이 됩니다.

 

지금까지 자필 서명 PNG 파일를 만들어 보고 한글 문서에 서명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글 문서에 도장 넣는 방법도 이와 같이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도장 파일도 같은 방법으로 PNG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다음 시간에 한번 더 만들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9gLEbhFqdHc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