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프로그램 윈도우10 빠른지원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제어 프로그램 중 윈도우10에 있는 빠른지원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원격제어 프로그램 설치도 어려워하는 친구가 도움을 요청했을 경우 윈도우10 빠른지원 프로그램은 윈도우에 기본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제격입니다.

 

윈도우10 빠른지원 프로그램은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고 프로그램에서 해당 프로그램만 찾아서 실행시켜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빠른지원-원격제어-프로그램-대표-이미지
원도우10 빠른지원 원격제어 프로그램 대표 이미지

 

원격제어 프로그램 "빠른 지원" 실행

지금부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빠른 지원'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라는 친구는 컴퓨터를 잘 다루는 친구이고 B 친구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라고 가정하겠습니다.

 

A 친구와 B친구 모두 컴퓨터에서 '빠른 지원'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로고 키를 클릭한 다음 'Windows 보조 프로그램-빠른 지원'을 찾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에서-빠른-지원-클릭
윈도우로고-Windows 보조프로그램-빠른지원 클릭

또 다른 방법은 검색창에서 빠른지원을 입력하여 실행시켜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창에서-빠른-지원-검색
검색창에서 빠른 지원 검색하여 실행

 

빠른 지원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프로그램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빠른-지원-프로그램-실행-화면
빠른 지원 프로그램 실행 화면

이제 지원하는 사람과 요청하는 사람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 지원(A친구)

컴퓨터를 잘하는 A친구가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제어하고자 할 때에는 지원하기에서 '다른 사람 지원'을 클릭합니다.

다른-사람-지원-클릭
지원하기에서 다른 사람 지원 클릭

다른 사람 지원하기를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시고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 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계정-로그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로그인이 완료 되면 6자리 보안 코드가 나타나는데요. 보안코드를 지원을 받을 사람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보안코드 유지 시간은 10분입니다. 10분이 지난 후에는 다시 보안코드를 생성해서 다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보안-코드-공유
보안 코드 공유

 

 

도움을 받는 B친구가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허용을 클릭하면  B친구의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모든 권한 가지기와 화면 보기 두 개의 옵션이 나타나는데 '모든 권한 가지기' 옵션을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모든-권한-가지기-클릭
공유 옵션에서 모든 권한 가지기 옵션 선택

 

상대방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제 상대방의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 해 줄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화면
상대방 컴퓨터 원격 제어 화면

 

 

지원받는 사람(B친구)

지원받는 사람은 따로 마이크로소프트에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도우미 코드만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는 친구는 지원을 해주는 A친구가 알려준 보안 코드를 도우미 코드란에 숫자를 입력해 주고 '화면 공유'버튼을 클릭해 주면 끝입니다.

도우미-코드-입력
도우미 코드 입력 및 화면 공유 클릭

화면 공유를 클릭하면 상대방 요청에 허용을 해줄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허용'을 클릭하면 상대방이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습니다.

화면-공유-허용-클릭
화면 공유 메시지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빠른 지원 원격제어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용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정말 프로그램 설치도 어려워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팀뷰어 등 다른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