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설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요즘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을 자세히 보시면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겠지만 안보이던 날씨 아이콘과 온도, 날씨 텍스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번에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뉴스 및 관심사' 기능이 추가되어 작업표시줄에 지역 날씨와 온도가 항상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씨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작업표시줄-날씨-끄기-설정-대표-이미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설정 대표 이미지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바로 아이콘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뉴스 및 관심사' 부분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끄기'를 선택하면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던 날씨와 온도 표시가 작업표시줄에서 없어집니다.

작업표시줄-뉴스-및-관심사-끄기
뉴스 및 관심사 끄기 클릭 작업표시줄에서 날씨 사리짐

 

 

작업 표시줄에 날씨를 표시

그 외에 옵션으로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와 '아이콘만 표시' 부분이 있는데요. 각각 한 번씩 체크해 보시고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콘-표시-방법-선택
아이콘 표시 방법 선택

현재 작업표시줄에 나타나는 날씨 위치가 현재 있는 날씨와 다르다면 날씨를 클릭하고 날씨 카드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날씨-카드에서-점-3개-아이콘-클릭
날씨 카드에서 점 3개 부분 클릭

 

날씨 카드에서 위치 편집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위치-편집-클릭
위치 편집 클릭

 

위치 편집에서 도시, 지역을 입력해 줍니다. 예를 들어 원주에 살고 계시다면 '원주시, 강원도' 이렇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지역을 입력할 때 공식 명칭으로 입력해 줘야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시-지역-입력
도시/ 지역 입력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윈도우10 업데이트에 추가된 '뉴스 및 관심사'의 날씨 표시방법은 실시간으로 날씨와 온도를 확인해서 좋으신 분들도 있으시고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설정 동영상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