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이미지 넣기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미리캔버스 이미지 넣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PPT 문서 카드 뉴스 등 이미지 작업에 필요한 모두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그래도 작업을 하다 보면 내게 필요한 이미지를 직접 찾아 작업을 해야 합니다.

 

미리캔버스 편집 툴에 있는 사진 메뉴는 미리캔버스와 Pixabay에 제공해 주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내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업로드 시켜줘야 합니다.

 

미리캔버스-이미지-넣기-대표-이미지
미리캔버스 이미지 넣기 대표 이미지

미리캔버스 이미지 넣기 2가지 방법

내 컴퓨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사진을 업로드하여 이미지를 넣는 방법, 두 번째는 복사하여 붙여 넣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업로드

1. 미리캔버스에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그리고 템플릿 또는 새 문서를 만들어 에디터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에티터-업로드-버튼-클릭
미리캔버스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미지 탭을 클릭합니다.

 

2. 새 폴더를 클릭하여 이미지 폴더를 따로 만들어 관련 이미지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내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업로드-이미지-선택
내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해 줍니다.

 

3. 업로드된 이미지를 페이지로 옮겨서 작업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업로드-이미지-페이지로-옮기기
업로드된 이미지를 페이지로 옮겨 작업을 시작합니다.

 

복사 이미지 옮기기

또 하나의 방법은 복사하여 옮기는 방법입니다. 캡처 또는 이미지를 복사(Ctrl+C) 하여 미리캔버스에서 붙어넣기(Ctrl+V)를 하면 쉽게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1. 이미지를 켭쳐한 것을 복사를 해줍니다.

이미지-복사하기
복사를 클릭해 줍니다.

 

2. 미리캔버스 창에서 'Ctrl+V'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미지-붙여넣기
미리캔버스 창에서 붙여넣기(Ctrl+V)를 실행해 줍니다.

 

자동으로 이미지가 올라가게 됩니다. 복사 및 붙여 넣기 한 파일을 업로드를 한 것과 동일하여 나중에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업로드된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캔버스 이미지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