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격증 조회 한눈에 확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자격증 조회 방법으로 보유한 자격증은 한눈에 확인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알아보기 전에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현재 네이버에서 자격증 조회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격증 조회만 가능합니다.

 

현재 대한상공회의소는 아직 준비 기간이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격증은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ITQ 자격증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으로 네이버 자격증 조회 기능을 이용했을 때에는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자격증-조회-방법-타이틀

 

네이버 자격증 조회 방법

네이버 자격증은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1. 네이버 앱을 실행한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진행이 되지 않으므로 꼭 로그인을 해주고 난 다음 사용 닉네임을 클릭한 후 내 정보에서 하단에 있는 자격증을 클릭하거나 전체 서비스 아래에 있는 '자격증'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앱-상단-메뉴-아이콘-클릭로그인 이미지
네이버 앱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연결한 자격증 기관 관련하여 약관의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네이버 인증서를 받지 않았다면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네이버 인증서를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약관에-동의-체크네이버-인증서-발급-받기
관련 약관의 동의와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기

 

3. 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기관과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자격증을 가져옵니다.

네이버-인증서-인증자격증-자동으로-연결
자동으로 자격증을 가져옵니다.

 

4. 자격증을 클릭하면 내가 합격한 일자와 자격증 번호를 같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자격증-조회-결과자격증-관련-내용-상세히-확인-가능
네이버 자격증 조회 결과

 

확신하게 좋은 점은 이력서나 내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에 대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자격증을 찾느냐 고생을 안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2021년 4월까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해 주고 있는 자격증밖에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이 연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발전해서 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할 경우도 있는데 인쇄를 할 수 있는 기능까지 넣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자격증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