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읽기목록 없애기 방법

안녕하세요.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하면서 오른쪽 상단에 읽기 목록 버튼이 새로 생겼는데요. 이 기능을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아 크롬 읽기 목록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번에 크롬에서 선보인 읽기 목록은 내가 인터넷을 하다가 보고 싶은 글을 북마크에 추가하듯이 읽기 목록에 추가한 다음 다시 한번 확인을 했을 때 내가 읽은 것인지 아닌 것인지 확인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중복되는 페이지를 계속 북마크하는 상황을 막아줄 수 있고 나중에도 자료를 찾아볼 때에도 내가 확인을 했던 것인지 아닌 것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자료를 찾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읽기목록-없애기-대표-이미지

 

크롬 읽기목록 없애기

하지만 이 기능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읽기목록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완전히 없애는 것이 아니니 나중에 다시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하면 되기 때문에 읽기 목록을 없애는 것에 부담을 가지질 필요는 없습니다. 

 

진행 순서

  •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 검색창에서 reading List 검색
  • Reading List 속성 Default 값을 Disabled으로 변경  

1. 크롬 주소창 상단에 'chrome://flages'라고 입력해 줍니다.

주소표시줄에-flags-입력

2. 상단에서 reading 이라고 입력을 하면 하단에 Reading List 목록이 나타날 것입니다.

reading List 입력

3. Reading List의 Default 값을 클릭하여 'Disabled' 값으로 변경한 하단에 있는 Relaunch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열여 있던 크롬 브라우저가 재설정을 하기 위해 모두 닫혔다가 다시 나타나니 혹시 웹상에서 작업을 하시던 분들은 꼭 저장을 먼저 하시고 아래 작업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disabled-설정

읽기 목록을 비활성화 했기 때문에 새로 시작한 브라우저에서는 읽기목록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다시 읽기 목록을 활성화하고 싶으신 분은 값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읽기목록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