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기본 사용법-시작

여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즉 동영상 분할 방법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데요. 먼저 체험판이 있으니 체험판을 먼저 사용해 보시고 구매를 고려해 보시면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한글로 설치가 될 수 있는데요. 만약 영문으로 변경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시팅을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자료 참고: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 한글 영어 모두 설정

 

프리미어 프로 기본 사용법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를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프로그램 실행 후 "파일-새 프로젝트"를 실행하거나 처음 보이는 '새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프로젝트를 불러 왔으면 아래 화면처럼 첫 화면이 보일 텐데요.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한 프로그램은 2020 버전입니다.

프리미어프로-화면-구성
프리미어프로 기본 화면

 

동영상 불러오기

동영상을 자르기 위해서 먼저 해야할 것은 동영상을 프리미어 프로로 불러오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가지고 오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로젝트 창에 동영 상을 옮기거나 더블 클릭하여 영상을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빈 공간을 더블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창에서-동영상-불러오기
프로젝트 화면 동영상 불러오기

 

 

 

동영상이 있는 곳을 찾아서 원하는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두 개 이상의 동영상을 가져오고 싶을 때는 Ctrl 키를 눌러 영상을 선택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동영상-가져오기
동영상 가져오기

 

동영상을 불러 오면 아래 화면에 목록 또는 아이콘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목록-아이콘으로-보기
동영상 목록, 아이콘 보기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타임라인에 동영상을 옮겨야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 먼저 시퀀스를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시퀀스는 영상을 편집하기 위한 도화지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퀀스-만들기
시퀀스 만들기

현재 우리가 유튜브 또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화면 설정입니다. 'ARRI-1080-ARRI 1080 30'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시퀀스-설정하기
시퀀서 설성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 아까 불러온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옮기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프로젝트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드래그하여 타임라인에 옮겨 놓습니다.

타임라인에-동영상-불러오기
타임라인에 동영상 불러오기

 

도구 표시줄에 있는 면도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동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동영상이 분할 됩니다. 

동영상-자르기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C' 를 누르면 바로 자르기 상태로 변하는데 단축키 C를 누른다고 바로 동영상이 잘리는 것이 아니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 단축키 'C' 누르면 동영상이 잘리는 줄 알았습니다만 그런 기능은 아니고 마우스를 자르기를 할 수 있도록 바뀌는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컷 편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