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방법 컷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동영상을 자르기 위한 기본 작업을 알았는데요. 오늘은 도구툴에 있는 자르기 도구와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도구툴에서 면도칼 모양의 아이콘이 자르기 도구 아이콘입니다. 자르기 도구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에서 옮겨 놓은 동영상 우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동영상을 자를 수 있게 됩니다.

 

프리미어-프로-동영상-자르기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도구툴

 

원하는 위치에 올려 놓은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분할됩니다.

동영상-자르기-결과
동영상 자르기 결과

 

 

 

영상을 편집할 때 마우스로 도구툴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하나하나 찾아서 누르는 것 보다는 단축키를 알아두면 작업 속도가 빠릅니다. 도구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도구 이름과 괄호 안에 알파벳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해당 단축키입니다. 자르기 도구 같은 경우는 'C'가 단축키입니다.

동영상-자르기-도구
자르기 도구 단축키

 

여기서 착각하실 수 있는 것이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단축키 '자르기 도구(C)'를 누른다고 영상이 잘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단축키 'C'는 자르기 도구 상태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이때 영상을 자리기 위해서는 다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 줘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영상을 자르기 위해서는 단축키 'Ctrl + K'를 누르면 영상이 바로 분할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영상을 보다가 자를 부분이 있을 경우 스페이스 키를 눌러 영상을 일단 멈춤 다음 'Ctrl + K'를 눌려 동영상을 잘라 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프로-동영상-자르기-단축키
동영상 자르기 단축키 'Ctrl+k'

 

영상 컷 편집을 작업할 때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르기 하는 것보다 확실히 'Ctrl+K' 영상 자르기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빠르고 좋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자르기 방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