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두쪽보기 초간단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 아빠 달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문서를 아래로 쭉 내려쓰면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보통 작성 방법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에는 모니터 크기도 작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요즘은 모니터 크기가 24인치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더 큰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 위에서 아래로 작성을 하는 것보다 한글 두쪽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한 화면에 두쪽 보기를 설정한 후 문서를 작성하면 앞장에 작성한 문서를 확인하면서 문서 작성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한쪽씩 보는 것보다 두쪽보기 방식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가 있습니다.

 

 

한글 두쪽보기 초간단 설정 방법

아래 사진은 보통 한글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할 경우의 화면입니다. 회사에서나 집에서 모두 2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쪽 보기 상태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면 아래 사진처럼 왼쪽과 오른쪽 빈 공간을 활용하지 못하고 문서 한 페이지를 모두 볼 수가 없습니다.

한글 두쪽보기 기능을 설정하여 좌측과 우측의 빈 공간을 활용하면서 문서가 모두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 화면에 두 개의 문서가 같이 나타나도록 하겠습니다. 쪽 모양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확대/축소를 이용하여 설정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상단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하고 '화면 확대/축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확대/축소 설정 화면에서 비율은 다시 맞추겠지만 우선 100%로 설정한 다음 쪽 모양을 '두쪽'으로 선택한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니터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한 화면에 두 개의 문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페이지에 모두 나오는 상태는 아닌데요. 보기를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화면 축소', '화면 확대', '폭 맞춤'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 크기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화면 축소 기능을 이용하여 문서의 위부터 아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두쪽보기 기능을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한글 두쪽 보기 기능은 문서를 작성할 때보다는 작성된 문서를 확인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문맥이 이해가 되지 않을 경우 다시 돌아 올라 문서 내용을 확인해 보는 경우가 많은데 두쪽 보기를 사용할 경 스크롤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문서 요지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한글 두쪽 보기 기능은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직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으셨던 분이시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