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이제 안녕

어도비 플래시는 정말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 했습니다. 저도 2000년도에 플래시를 배워 간단한 게임도 만들고 교육용 콘텐츠도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정말 컴퓨터를 배우시는 분들 중 Flash를 모르는 분들은 없었을 것이라고도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해킹의 대상이 되면서 2021년 1월 1일부터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많은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고 굳이 설치되어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과정을 꼭 진행 해야할까요? 사실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 경우 업데이트를 유도했을 때 나도 모르게 '예'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컴퓨터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이제 안녕

예를 들어 플래시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의 경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종료된 것을 모르는 상태에서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업데이트를 하라는 팝업이나 메시지가 적혀 있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래 사이트는 플래시 게임 전문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접속을 했을 때 아래와 같은 표시가 나오면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메시지가 나온다면 클릭을 할 수 있겠지요

요즘은 네이버 카페, 블로그에 플래시 형태로 올려 놓은 게이물 또한 위 이미지 같이 나오면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막아 놓았기 때문입니다.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되었다면 자동으로 차단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앱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 마이크로 윈도우 업데이트(KB457786버전)를 통해서 자동으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삭제되었을 것입니다. 만약 윈도우 업데이트를 꺼 놓으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하시거나 따로 삭제를 해 주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잇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앱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프로그램 검색에서 'adboe'를 입력하면 관련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다면 선택해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 했다면 이제 브라우저에서 차단을 시켜 주면 되는데요. 얼마 전까지는 구글 크롬도 수동으로 플래시 사용을 비활성화해줘야 했었지만 2021년 1월 19일부터 업데이트되는 크롬 Chrome 88 버전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능을 비활성하는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끝에 있는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 화면 왼쪽 아래쪽에 있는 'Chrome 정보'를 클릭하면 현재 chrome 버전을 확인하는데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chrome 88버전이면 크롬에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플래시를 비활성화시켜줍니다.

지금까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플래시가 종료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각각 회사에서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브라우저 업데이트 또는 운영체제 업데이트는 꼭 진행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