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 복사

공인인증서 제도가 없어지고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기는 했지만 아직도 기존 인증서를 공인인증서라고 많이 부르고 있죠. 저도 아직까지도 공인인증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며칠 전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기간이 말료되어 새로 갱신을 받았는데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USB 복사를 하려고 하는데 메뉴가 안보이더라고요.

 

예전에는 쉽게 눈에 보이는 곳에 있었는데 스마트폰에서 PC로 또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그 외 이동형 장치에 복사하는 메뉴가 있었는데 USB 복사는 그곳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 복사

공동인증서지만 아직 공인인증서 말이 익숙하신 분들이 많아 공인인증서라고 칭하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 복사를 하기 위해서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로그인과 인증센터 중 인증센터를 클릭해 줍니다. 

 

 

 

인증센터에 들어오면 하단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무심코 공동인증서 복사를 클릭하실 수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하는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더 하단에 있는 공동인증서 관리 메뉴를 클릭하여야 우리가 원하는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가 나타나는데요. 인증서가 들어 있는 매체를 선택한 후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2번 인증서 복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해 주는데요. USB에 농협인터넷뱅킹 인증서를 복사할 것이기 때문에 1번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하고 USB 드라이브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현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가 정상작으로 복사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복사를 완료하였으면 다시 한번 USB에 복사가 완료 되었는지 이동식 디스크를 클릭해 봅니다. 아래처럼 인증서가 들어 있다면 제대로 복사가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증서를 USB 복사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