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x 종이 찢어진 효과 넣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이 찢어진 효과 넣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사진 편집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저는 포토스케이프x, 구 버전의 포토스케이프 두 개의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 버전의 포토스케이프는 우선 기존에 사용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손에 잊어서 작업이 빠르고 제가 필요한 부분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굳이 신 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가끔 신 버전인 포토스케이프 x 버전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확실히 구 버전 보다 신 버전의 프로그램에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세로로 긴 사진이 있을 때 중간을 잘라버리고 싶을 경우 포토스케이프x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면 종이 찢어진 효과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종이 찢어진 효과 넣기

예를 들어서 아래 사진처럼 맨 위에 있는 부분과 아랫부분만 필요하고 중간에 있는 내용이 필요 없을 경우 중간 부분을 잘라서 넣으면 더 좋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종이 찢어진 효과를 넣어 중간에 자르기를 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포토스케이프x에서 사진을 불러온 후 1번 편집을 클릭하고 '변형-가위'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자르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나타날 텐데요. 왼쪽부터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왼쪽에 두 선(1번)은 자르를 범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선을 선택하고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필요 없는 부분을 지정을 해줍니다. 범위를 조정할 때마다 오른쪽에 미리 보기가 가능해서 편집 범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2번 거리 옵션은 두 부분 사이의 거리를 더 넓히거나 좁히거나 할 수 있습니다. 알맞은 거리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3번은 찢어진 종이 효과 모양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찢어진 종이 효과는 총 24개 모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4번은 스케일로 모양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찢어진 종이 효과에 들어가 있는 흰색이 싫으신 분들은 배경을 클릭해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적용한 모든 효과를 적용해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효과를 적용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x를 자르기 이용하여 종이 찢어진 효과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샵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만들 수 있겠지만 툴을 다루기 어렵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포토스케이프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효과를 적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