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현활 끄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현재 활동 중인 다른 사람들이 올린 사진 또는 글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페북에 내가 글을 올리면 다른 분들도 내 활동을(페북 현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 페이스북 현재 활동을 굳이 알리면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내 활동 상태를 안보여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현재 활동 끄기 방법으로 줄임 말로 페북 현활 끄기 방법을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 쉬워요

페이스북에서 현재 활동(페북 현활 끄기)을 설정하는 방법에는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컴퓨터 PC에서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컴퓨터 PC에서 접속하는 것보다 모바일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더 간단하고 모바일 앱에서 설정하면 컴퓨터 PC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스마트폰에서 페북 현활 끄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방법 대로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페북 현활 끄기 설정을 해제 하려면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줘야 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아래로 조금 스크롤하여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이 있는데요. '설정과 공개범위 항목'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로 '설정' 항목이 있을 텐데요. 이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을 클릭한 후에는 여러 메뉴 중 '활동 상태'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활동 상태를 클릭하면 활동 중일 때 표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이 페북 현활 끄기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활동 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내 활동을 중지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활동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나만 다른 사람에게서 표시가 안되는 것만이 아나리 다름 사람의 활동도 알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꼭 생각하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시 한번 페북 현활 끄기 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타는데요. '해제' 버튼을 클릭 하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현재 활동 상태 해지(페북 현활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클릭 몇 번으로 어렵지 않고 쉽게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반대로 현재 활동을 다시 활성화 하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활동 중일 때 표시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되니 다른 사람들에게 내 활공 모습과 다른 사람들의 활동 기록을 알림을 받고 싶으시다면 다시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