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브라우저 설정 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 안될 때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대신 엣지(edge) 브라우저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앱 기본 설정에서 다시 인터넷 연결 브라우저를 크롬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변경 시키면 됩니다.


그런데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엣지(edge)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을 해도 엣지 브라우저로 연결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클릭해도 엣지(edge) 브라우저로 연결이 되는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 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 안될 때

먼저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키를 눌러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앱'을 클릭해 줍니다.


앱을 실행한 다음에는 왼쪽 메뉴에서 '기본 앱'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오면 '웹브라우저'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를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이 되는데요. 그래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해도 엣지 브라우저로 연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엣지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시키고 오른쪽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왼쪽에 있는 '기본 브라우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나오는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메뉴에서 '안 함'으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안 함'으로 설정을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해도 엣지로 연결되지 않고 그대로 인터넷익스플러로가 실행이 됩니다.


기본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실수로 엣지로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하게 되었을 경우 엣지에서 호환성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이런 일이 종종 발생하는 경우가 주변에 있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엣지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변경이 되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