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다 보면 어떤 경우에는 잘 열리는데 어떨 때에는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 위한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에서 열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곤 합니다.


저도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윈도우 업데이트 후에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특히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런 메세지가 발생해도 큰 문제가 없어서 넘어가는데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세지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아래 사진은 엑셀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아니요'를 클릭해도 별문제 없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서 사용하고 있지만 이런 메세지를 보기 싫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왼쪽에 있는 작업표시줄에서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에 보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 그중 '앱' 메뉴를 클릭합니다.




앱 설정 창에서 왼쪽에 있는 '기본 앱'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에 나오는 메뉴 중 Microsoft 권장 기본값으로 초기화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화가 진행이 되는데요. 약간 멈춘 현상 같은 것이 있을 수 있는데 초기화 작업이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옆에 체크 표시가 나타날 것입니다.



초기화가 끝난 다음 다시 엑셀을 실행해 보면  '~위한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에서 열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세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설정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불편하셨던 분들은 한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