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간단해요

음악을 들을 때 기분이나 날씨 또는 상황에 따라서 듣고 싶은 노래가 다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만든 멜론 플레이리스트에 음악을 넣어 두는데요. 


플레이리스트에 넣어 둔 음악을 바꾸거나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간단해요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멜론 앱을 실행시켜 주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메뉴 상단에 'MY' 메뉴가 있어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항목에서 'MY'를 클릭하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멜론 플레이리스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플레이리스트' 글자를 클릭해 줍니다.



내가 추가해 놓은 플레이리스트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를 하려면 삭제하고 싶은 목록은 손으로 꾹 눌러 주세요. 




리스트를 1~2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아래에 플레이리스트 편집, 수록곡 편집, 플레이리스트 삭제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만약 플레이리스트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플레이리스트 편집'을 클릭하면 됩니다.




수록곡 편집을 클릭하면 리스트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곡을 추가하거나 곡을 선택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리스트 삭제 항목을 클릭하면 리스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삭제 안내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삭제한 플레이리스트는 복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니 꼭 한번 더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하세요.



지금까지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리스트 삭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