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다시보기

어렸을 때 명절이나 친척들이 모이는 자리가 있으면 어른들은 이야기하고 젊은 삼촌 또는 조카들은 모여서 PC방에 가서 놀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 시기에는 명절이라도 모이기 어려워 예전 같지 않습니다.


예전에 모이면 스타크래프트, 써든을 하러 많이 갔었는데 요즘은 어떤 게임을 많이 하는지 모르겠네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같은 경우에 게임 리플레이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리플레이가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자동 저장 다시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다시보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는 게임이 자동으로 저장 되기 때문에 게임을 복기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먼저 게임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에 있는 생성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게임 생성에서 전장 지도를 선택해 주는데요.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도 선택에서 'Replays'를 클릭합니다.


지도 선택에 보면 따로 저장해 놓은 것들도 있는데요. 우리는 자동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것이니 'AutoSave' 폴더를 클릭해 줍니다.


날자 별로 폴더가 있을 텐데요. 해당 일자에 들어가 보면 그날 했던 게임 파일이 자동으로 저장 되어 있을 것입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전자에 본인 아이디만 존재할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에 게임 했던 것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게임에서 어떻게 졌고 이겼는지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잘하는 친구들을 보면 이렇게 다시 리플레이를 확인하고 친구가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확인해 보더라고요. 저도 이제 확인 좀 하면서 게임을 해야겠습니다. 


이제 나이가 있어서 명절에 PC방을 가지는 못하겠지만 못 가는 것과 안 가는 것에는 차이가 있으니 이 코비 상황에서 빨리 벗어 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