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그림 그리기
- 프로그래밍/엔트리
- 2016. 7. 13. 16:41
화면에 연필로 그림을 그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계속 따라다는 것과
마우스를 클릭 했을 때, 해제 했을 때 클릭 이벤트 프로그래밍 기능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엔트리 그림 그리기
미션
1.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연필이 따라 움직인다.
2. 마우스를 클릭하면 그림이 그려지고 마우스에서 띄었을 때 해제 되어야 한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 오브젝트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 연필을 검색하여 선택하고 적용하기를 클릭합니다.
▲ 연필의 크기를 알맞게 조절하여 배치합니다.
블록 코딩하기
▲ 연필이 마우스를 계속해서 따라 다녀야 함으로 [계속반복하기]블록을 가져다 놓습니다.
▲ [움직임]에서 [위치로 이동하기] 블록을 가져와 [마우스포인터]로 변경해 줍니다.
중간 실행 결과
▲ 마우스를 계속해서 따라 다닙니다.
▲ [시작]에서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블록을 가져 옮니다.
▲ [붓]에서 [그리기시작하기]블록을 가져와 놓습니다.
실행을 해보면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그림이 그려지는데 마우스를 띄었을 때도 계속해서
그림이 그려짐니다.
▲ [마우스를 해제했을 때] 블록을 가져옵니다.
▲ [붓]에서 [그리기 멈추기] 블록을 옮겨 놓습니다.
이제 실행을 시키면 그림이 연필 중간에서 그려질 수 있습니다.
중심 점을 이동시켜 줍니다.
중심점 이동
▲ 연필을 클릭하면 중간에 빨간 점이 중심 점입니다.
▲ 빨간 점을 연필 끝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실행을하면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됩니다.
오늘도 즐겁게 코딩하세요 ^^
반응형
'프로그래밍 > 엔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프로그래밍 - 걷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0) | 2016.07.18 |
---|---|
엔트리 프로그래밍 - 자기복제 총알쏘기 (2) | 2016.07.15 |
엔트리 프로그래밍 - 공 튕기기 (1) | 2016.07.12 |
엔트리 프로그래밍 - 마우스 따라 다니며 도장찍기 (0) | 2016.07.10 |
엔트리 프로그래밍 - 캐릭터 좌우 이동하기 (0) | 2016.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