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캐릭터 좌우 이동하기

반응형

게임을 만들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인데요

엔트리에서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트리 좌우 이동하기 실행 동영상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실행 조건

1.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이동

2. 왼쪽 마우스를 누르면 왼쪽으로 이동


블록 코딩

▲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 실행을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먼저 1번 시작에서 2번 블록을 가져와 놓습니다. 



▲ 실행 조건이 "만약 키를 눌렀을 때 "이기 때문에 

1번 흐름에서 2번 블록을 가져 옮니다.



▲ 1번 판단에서 2번 블록을 가져와 이전 블록 [참]안에 넣습니다.



▲블록의 내용을 해석하자면

 만약 (q)가 눌러졌다면 블록 안에 있는 내용이 실행이 되는 것입니다.



▲ 이제 키를 설정합니다. (q)를 클릭하면 키보드 모양이 나옵니다.

여기서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키보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는 키보드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블록안에 내용에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캐릭터를 움직여 봐야겠지요?

1번 움직임 에서 2번 블록을 가져 옮겨 놓습니다..



▲ 이제 오른쪽 방향 버튼을 클릭했을 때 10 만큼 움직이라는 명령을 만들었습니다.



▲ 왼쪽 방향도 위 코드를 사용하면 되겠지요?

블록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 그림 처럼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오른족 화살표를 왼쪽 화살표 로 변경해 줍니다.



▲ 이동 방향을 -10 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왼쪽으로 -10만큼 이동하게 됩니다.



▲ 키를 누루는 동안 계속해서 발생하여야 하므로

계속하기 블록을 가져 옵니다.



▲ 방금 만들었던 블록들을 계속 반복하기로 옮겨 놓습니다.



▲ 오른쪽 왼쪽으로 이동하는 블록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위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블록도 만들어 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