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마우스 따라 다니며 도장찍기
- 프로그래밍/엔트리
- 2016. 7. 10. 07:49
오늘은 프로그래밍은 엔트리 블록에 있는 도장찍는 방법을 배워 보도록하겠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울 수 있는 것은
1. 오브젝트를 추가하는 방법과 마우스를 따라 객체를 움직이는 방법
2.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엔트리 마우스 따라 다니며 도장찍기
미션
1. 들꽃이 마우스를 따라 움직인다.
2. 마우스를 클릭할때마다 도장이 찍힌다.
오브젝트 추가하기
▲ 엔트리를 실행 시키고 기존에 있던 엔트리봇은 삭제합니다.
▲ 오브젝트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 1번 창에 들꽃 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꽃 종류가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면됩니다.
2번 처럼 객체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을 할 때 3번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4번 위치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3번과 4번을 체크하지 않고 그냥 5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오프젝트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 그림 크기를 알맞게 조절해 줍니다.
블록 코딩하기
▲ 시작을 클릭하여 2번 블록을 가져다 놓습니다.
▲ 움직임을 클릭하여 2번 블록을 가져 옵니다.
4번 블록을 클릭하여 [들꽃(분홍)]에서 [마우스포인터] 로 변경합니다.
▲ 이 블록은 시작하하면 계속해서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블록이기 때문에
흐름에서 계속 반복하기 블록을 가져옵니다.
▲ 시작하기 블록 아래에 붙여 놓습니다.
▲ 꽃이 마우스를 따라 움직입니다.
▲ 시작에서 2번 블록을 가져옵니다.
▲ 붓에서 2번 도장찍기 블록을 가져와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블록아래에 배치를 시켜 줍니다.
이제 마우스가 클릭했을 때 들꽃 그림을 그 위치에 도장을 찍습니다.
▲ 완성된 코드
오늘도 즐겁게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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