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체크인

코로나19 방역을 위해서 정부가 노래방, 체육시설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에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하기로 했는데요. 네이버는 네이버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qr코드는 네이버 앱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먼저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신 후 네이버 앱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전자명부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위해서 미리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OOO님 반갑습니다." 나타나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내 정보 옆에 나오는 QR 체크인을 클릭해 줍니다.


집합 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줍니다. 이 동의는 매번 qr 코드를 만들때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는데요. 이건 처음 할때하고 1달에 한번 휴대폰 인증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입장을 위한 네이버 qr코드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한 시간이 15초입니다. 생각보다 짧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재시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시 QR코드를 만들 때에는 QR체크인 다음 동의만 클릭하면 본인 인증 없이 바로 QR코드가 생성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QR코드 체크인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중 시설을 이용할 일이 있을 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입자료는  4주 후에 자동으로 폐기가 된다고 합니다. 

댓글(1)

  • 2020.06.13 12:40 신고

    뉴스로만 접했는데...
    이걸로 동선파악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헌팅포차 예전에 리드해서 자주 갔었는데.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