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

문자를 소리 내어 읽어 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진짜 사람이 읽는 것 보다 너무 많이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요. 네이버 클로바 더빙 같은 경우 진짜 사람이 읽어 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같은 경우 사람 목소리에 가까워서 여러분야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유튜브 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 중 음성을 넣기 부담스러운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럼 네이버 클로바 더빙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

네이버 클로바 더빙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웹에서 작업을 한 후 결과물을 다운 받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클로바 더빙' 이라고 검색한 후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사이트 이동 후 '클로바더빙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 처음 이동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 이용 동의를 해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들어오면 내 프로젝트가 나타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처럼 나타날꺼예요. 아래에 있는 '새 프로젝트'를 클릭해서 작업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작업할 프로젝트 이름을 넣고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클로버더빙 전체 사용 화면입니다. 구성을 보시면 왼쪽상단은 동영상을 넣을 수 있는 곳이고 오른쪽에는 더빙할 자막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에는 특수 효과음을 제공해 주고 있어 박수, 웃음 소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타임라인이 있어서 더빙추가에 입력한 음성을 타임라인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더빙할 내용을 입력하여 음성만 따로 저장해도 되지만 이번에는 동영상을 추가하여 더빙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동영상 추가'를 클릭하여 영상을 추가 시켜 줍니다. 영상을 추가하면 타임라인에 자동으로 영상이 들어갑니다.



먼저 아래에 자막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2번 목소리를 선택하고 3번 미리 듣기를 눌러 음성을 확인합니다. 선택한 음성이 잘 나온다면 4번을 클릭하여 타임라인에 추가를 시켜주면 됩니다.


만약 사용한 음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5번 전체 보기를 클릭해서 다른 음성은 선택해 음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성이 들어 있으니 하나씩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음악을 추가하면 타임라인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영상에 맞춰 배치를 하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더빙파일, 음원파일, 영상파일 3가지 형태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형태의 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시에는 저작권을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기계적인 사람의 목소리가 아니라 진짜 사람 목소리처럼 자연스러워서 깜짝 놀랐는데요. 앞으로는 기계음과 사람의 목소리를 구분 할 수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막 더빙이 필요하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2020.05.14 15:17 신고

    사람음성에 가깝고
    몇가지 캐릭터를 고를수는 있지만..
    유튜브 등의 메인 내레이션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거 같아요.
    상업적이거나 영상에 개인적인 정체성을 부여하지 않을 거라면 가볍게 사용해보기에는 좋아보여요.

    • 2020.05.17 20:08 신고

      음....저는 그냥 사용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텍스트 읽어내는 가벼운 유트브 채널이 아니라 정말 제대로 운영하고 싶은 분들은 사용하기 전에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