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시간 설정 예약 종료

유튜브를 보다가 잠든 경험이 있으신가요? 유튜브 영상은 종료를 눌러주기 전까지 영상이 계속 재생되기 때문에 화면이 계속 켜져 있어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잠이 들면 핸드폰 배터리가 하나도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잠이 들더라도 자동으로 시청시간을 조절해 주면 되는데요. 앱 내에서 시청시간 설정 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 예약 종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 예약 종료 설정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하는 방법은 시청관리 항목에서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 유튜브 앱을 실행 시켜 준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계정에 나오는 시청 시간을 클릭합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클릭합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클릭하면 시간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알림 빈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5분을 선택한 다면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알림이 5분 마다 나타납니다. 




영상을 시청하다 5분이 지나면 아래 그림처럼 알림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닫기를 클릭하면 다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이 들면 이대로 멈추는 것입니다. 집에서 유튜브 시청을 하다가 잠이 들면 집에서 보통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는 소모되지 않겠지만 배터리 다음날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밤에 유튜브 시청을 하실 때에는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