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304 무선 마우스 사용후기

기존에 삼성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사용하는데 선이 불편해서 이번에 무선 마우스로 교체하는 김에 로지텍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게임을 많이 하는 것도 아니라 굳이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해야하나 생각해 보았는데요. 기존에 일반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크기가 작아 불편해서 사용을 안했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G304 무선 마우스 제품을 구입하고 며칠 사용해 본 결과 작업하는데 편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명령키를 만들어 사용하면 영상 작업할 때도 상당히 편하고 시간이 단축 되었습니다.


로지텍 G304 무선게이밍 마우스 사용후기

로지텍 G304 무선 마우스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여러무선 마우스를 보았는데요. 브랜드 제품이고 고장났을 때  a/s도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구성은 설명서도 있고 하지만 가장 중요한 알맹이는 마우스와 건전지 AA 하나 그리고 usb 연장 케이블 입니다.


로지텍 G304 무선 마우스 건전지는 위에 덮게를 열어서 넣는 방법인데요. usb 수신기는 이 덮개를 열면 안에 들어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기 전에 수긴기를 먼저 빼 놓으세요. 건전지 넣은 다음 빼려고 하니 힘들더라고요. 보통 수신기는 한번 연결하면 잘 빼지 않지만 다시 보관을 해야한다고 하면 마우스 안에 같이 보관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예전에 마우스 밑에 넣는 무선 마우스를 사용했었는데 어느날 이동을 하던 중 보관함에서 빠져 결국 사용을 못하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로지텍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은 수신기를 덮게 안에 보관하기 때문에 안에 넣어 이동하면 따로 분실할 위험이 없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보통 수신기를 컴퓨터에 바로 설치를 하는데요. 마우스 수신기와 마우스는 서로 가까이 있을수록 끊김 현상이 없어 usb 연장 케이블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마우스 손크기를 이야기 할때 키보드 F1키에 손을 놓고 끝의 길이를 이야기 하는데요. 제 손은 F9 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마우스는 손으로 잡았을 때 크기와 느낌, 그립감이 나에게 맞아야 하는데요. 저는 로지텍 G304 마우스 크기가 손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저는 로지텍 G304 그립감이 좋습니다.



위 뒤에 보면 자그만한 버튼이 있는데요. DPI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처음 마우스를 사용하실 때 마우스가 느리게 움직인다 생각하시면 이 DPI 버튼을 클릭하여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DPI 단계는 400 DPI, 800 DPI, 1600 DPI, 3200 DPI 총 4단계의 DPI 단계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변경이 됩니다. 처음 로지텍 G304 무선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우스가 느리다면 꼭 DPI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따로 로지텍 마우스 프로그램 설치해 줘야하지만 마우스를 커스텀할 수 있다는게 참 신기하더라고요. DPI 속도 뿐만 아니라 버튼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로지텍 G 허브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마우스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을 할 때 자르기 부분을 뒤로 가기 버튼에 명령키를 변경해 보아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사용이라 어색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타임라인에 영상을 올려 놓고 뒤로 가기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영상이 잘라지니 단축키를 누르는 것 보다 확실이 빠르고 편했습니다. 


컷만 자르는데 사용해도 확실이 시간이 조금은 빨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로지텍 G304 무선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여러 기능을 보니 다른 로지텍 마우스도 사용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김니다.


마우스를 선택한 때 여러가지 고려할 사항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손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사용하면 아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선 마우스를 찾고 계시다면 로지텍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