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 책상을 깨끗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책상에는 각종 장비들의 복잡한 선들로 엉망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 책상도 스피커 선부터 이어폰 선, 키보드 마우스 선들로 정신이 없는데요.


책상을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스피커선부터 없애자는 생각에 데스크탑 블루투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데스크탑에 블루투스를 설치 방법과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하여 사용하면서 느겼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 책상을 깨끗하게

데스크탑에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사용하기 전 사진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보통 일반 스피커와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저도 이어폰과 일반 스피커를 책상에 놓고 사용하는데 가끔은 너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반 시중에 나와있는 저렴한 블루투스 4.0 동글를 구입해서 컴퓨터에 설치를 했습니다.



블루투스 설치 방법은 운영 체제가 윈도우10 경우에는 USB포트에 꽂아 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베 데스크탑과 불투루투스를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불루투스 이어폰 장비를 켜 줍니다.


작업표시줄에 보면 1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2번과 같은 블루투스 아이콘이 나타날 텐데요. 2번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클릭을 해줍니다.


블루투스 장치 추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아까 본 스피커를 추가해 줄 텐데요.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디바이스 추가 유형에서 첫번째 Bluetooth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켜져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아 표시해 주는데요. 해당 제품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데스크탑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이 정말 간단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데스크탑에 블루투스를 연결하고 나서 이어폰 줄과 일반 스피커 선이 없어서저겨 확실히 컴퓨터 책상이 깨끗해져서 좋습니다. 


그런데 선이 없어져서 좋은 점도 있는지만 반대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스피커를 주기적으로 충전해 줘야한다는 합니다.  그리고 무선이라서 동영상을 볼 때 입과 소리가 맞지 않는 약간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소리가 안나온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장비를 바꿔서 듣고 싶을 때에는 재생 디바이스를 변경해 줘야하는데 상황을 모르는 다른 가족이 사용할 때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고 할수 있으니 꼭 컴퓨터를 같이 사용하는 가족분들에게는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 책상에 선들이 없어져서 너무 좋아서 계속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상황게 맞춰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