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사진저장 위치 설정방법

회사에서 행사 사진을 촬영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카카오톡으로 나에게 사진 보내기를 한 다음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해서 나에게 보낸 사진을 컴퓨터 PC로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은 기본 카카오톡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PC버전 사진 저장 위치와 저장 위치 설정을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사진 저장 위치 설정

먼저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사용자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에서 채팅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맨 아래에 하단에 "다운로드 폴더"가 있습니다. 새로운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기본 다운로드 폴더 위치는 PC사용자의 문서안에 있는 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위치해 사진 또는 문서 등 카카오톡에서 받은 파일이 저장됩니다.


그런데 기존에 있던 문서들도 한 곳에 되기 때문에 사진을 따로 옮겨주거나 하는데요. 다운로드 폴더를 바탕화면으로 변경했을 경우 바탕화면에서 만든 폴더에 사진을 넣게 되면 그 다음 사진을 저장할 때에도 자동으로 사용했던 폴더에 저장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사진을 한 폴더에 저장해야 할 경우 바탕화면으로 설정해 놓고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 사진저장 위치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