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일 신청 만들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톡 내에서 쉽고 편리하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 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따로 회원 가입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카카오 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어플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 메일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카카오 메일 신청해서 한번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메일 신청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메일 신청 만들기

카카오 메일 신청 만들기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메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메인창에서 하단에 있는 3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일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 메일에 관련 안내 메세지가 나나나는데요. 이 창을 닫기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됩니다.


카카오 메일에서 자동으로 분류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똑똑한지 정말 체험해 봐야 겠어요. 마지막 화면에 있는 "카카오 메일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메일로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요. 아이디를 입력하면 "아이디@kakao.com" 이라는 주소를 같게 됩니다.


현재 카카오톡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로 사용할 것인지 지금 만든 카카오 메일 주소를 대표로 사용할지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이건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니 꼭 지금 바로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만약 카카오 메일로 대표 신청을 하셨다면 PC번전 카카오톡 메신저 아이디도 대표 변경되니 이점 주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이 비밀번호 입력하는 부분이 없는데요. 비밀번호는 전에 사용하던 비밀번호와 동일합니다.


마지막에 카카오 메일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카카오 메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왼쪽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일에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메인화면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일 신청 전에는 메일 만들기로 되어 있는 부분이 메일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메일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메일함으로 이동하여 메일 송수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메일 신청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현재까지 카카오 메일은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PC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 불편한데요.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