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국민 앱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도 전송하지만 사진, 동영상도 전송하여 같이 보고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이 다른 어떤 앱보다 핸드폰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전송한 사진 또는 동영상이 핸드폰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인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은 카카오톡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 데이터를 지워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전체 어플에서 카카오톡 앱이 실제로 저장공간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9.0 버전 기준으로 핸드폰에서 설정-애플리케이션 선택하여 카카오톡을 찾아 저장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저장공간에서 1.5GB 정도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저장공간을 클릭하여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캐시 파일은 임시 저장해서 속도를 높이는 용도로 사용하므로 삭제를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데이터 삭제를 한다고해서 다운받은 사진이 삭제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데이터에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등 모두 삭제가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시 삭제로 많은 공간 확보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각각 채팅방에서 데이터나 동영상 파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채팅방 정보에서 하단에 있는 채팅방 용량관리에 있는 사진 파일 삭제와 동영상 파일 삭제 음성파일 삭제를 눌러 채팅방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해 줍니다.


그럼 현재 사용하고 있던 채팅방의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이 삭제가 되어 저장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진과 동영상, 음성 파일을 삭제 한다고 채팅방에 있던 자료가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간이 지나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자료 외에는 다시 클릭하면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수로 지우셨더라도 기간 이전에만 받을 수 있다면 다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방에서 나기기를 하면 데이터가 모두 삭제가 되므로 필요 없는 채팅방은 정리해 주는 것이 핸드폰 저장공간을 늘리는 또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장공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데이터 삭제와 불필요한 채팅방 정리로 해드폰 저장공간 늘리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