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마우스 커서 없애기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동영상은 만들어서 올리시는데요. 일반 영상이나 게임 영상을 촬영해서 올리거나 컴퓨터 화면을 녹화해서 올리시는 분들 중에 OBS 스튜디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녹화하는 화면에 마우스 동작이 나타나게 하는 것이 좋은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obs 화면에서 움직이는 마우스 커서 때문에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obs 마우스 커서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bs studio 마우스 커서 없애기

OBS Studio에서 마우스 커서를 없애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스목록창에 있는 여러 소스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는 "디스플레이 캡쳐" 장치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캡쳐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제 OBS 속성창이 나타납니다. 그럼 하단에 "커서 캡쳐"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 커서 캡쳐 메뉴가 바로 obs에서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게하는 메뉴입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되어 있는 것을 해제 하게 된다면 화면에 나타나는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obs studio로 녹화할 때 마우스 커서가 화면에 안타나났으면 좋겠다는 분들이 있어서 한번 올려 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설정할 하려고 할때 모르면 헤메는 마우스 커서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