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설정 QR코드로 간단히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집에서 통신사 Wi-Fi이를 이용하시거나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여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집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대부분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2대의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설정할 때 비밀번호를 하나하나 입력하느냐고 힘들었는데요. 앞으로는 와이파이 설정을 QR코드를 이용해서 한방에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설정 QR코드로 연결

공유기 자체에 QR코드가 있거나 무선공유기 비밀번호가 외부에 노출이 되어 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QR코드가 없거나 혹은 공유기가 가려져 있다면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설정을 QR 코드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Wi-Fi) 설정을 QR코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서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 안드로이드 9.0, 갤럭시 노트9 기준)


Wi-Fi 설정에 들어 보면 현재 네트워크에 연결된 네트워크 이름이 보일 텐데요. 연결 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설정이 QR코드로 만들어집니다. 이 QR코드 안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QR코드를 다른 스마트 기기에서 QR코드를 인식하면 바로 와이파이가 설정되는 것입니다.


다른 기기에서 QR코드로 와이파이 설정하기

위에서 만든 QR코드를 다른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메라를 실행시키거나 상단에 있는 QR 코드 스캔을 실행하여 방금 만든 QR코드를 촬영합니다.



기계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QR코드를 카메라에 비취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연결"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아이가 있는 친구가 놀러 왔었는데 기기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는 것 보다 QR코드를 만들어서 스마트폰에 보여주는 걸로 와이파이를 설정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를 다른 사람에게 설정해 줘야할 때 이 QR코드를 이용해 보시면 정말 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메뉴판에 와이파이 QR코드를 만들어서 넣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