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 스캔 투명하게 만들기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계약서, 보고서 등 문서 안에 도장을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도장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장을 일반 용지에 찍은 다음 스캔을 떠서 다시 스캔 뜬 도장 이미지를 편집하여 사용합니다.


어떤 분들은 모두싸인 같은 사이트에서 전자도장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거의 몇분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문서에 도장을 넣을 수 있도록 도장 스캔 후 투명하게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장 스캔 투명하게 만들기

스캔 뜬 도장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와 직접 포토샵 작업을 해야하는 사이트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도장 안쪽까지 자동으로 투명하게 만들어 주는 사이트는 없는 것 같아 직접 사진편집 무료 사이트인 PIXLR 사이트에서 스캔 한 도장을 가지고 직접 투명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을 도장을 스캔하는 일입니다. 도장 스캔할 때 jpg, png 등 이미지 파일 상태로 스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세부적으로 내용을 적었습니다. https://pixlr.com/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사이트에서 open pixlr deitor 메뉴를 클릭합니다.

 


pixlr 사이트는 플래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래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면 here를 클릭해 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스캔 뜬 도장 이미지를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Open Image" 이미지를 클릭하여 도장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왼쪽 메뉴에서 1번 아이콘 모양의 툴을 선택한 다음 스캔한 도장 이미지를 알맞게 사각형태로 그려 줍니다. 그리고 "ctrl+c"를 눌러서 복사해 줍니다.



단축키 "Ctrl+N"을 클릭하거나 "File-New image"를 선택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새로운 이미지 같은 경우 이전 복사한 이미지 사이즈에 크기게 맞춰저 나옵니다. 여기에서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얀 빈 이미지가 생성되는데요 여기에서 Ctrl+V로 도장 이미지를 넣어 줍니다.



도장 이미지가 들어간 후 오른쪽에 보면 Layers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백크라운드 이미지를 삭제할 것입니다. 그런데 잠을쇠 모양이 되어 있으면 삭제가 어려운데요. 



잠을쇠 모양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체크 박스로 변경됩니다. 레이어로 변경된 다음 아래 휴지통을 클릭하여 레이어를 삭제해 줍니다.



왼쪽에 마술봉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도장 이미지에서 흰색 부분만 선택합니다. 그럼 원 밖에 있는 모든 흰색이 선택 됩니다. 그런 다음 Delete 키를 눌러 흰색을 지워줍니다.



도장 밖에 있는 흰색이 모두 삭제 되어 현재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도장 안에 있는 부분은 그대로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내부까지 선택한 다음 흰색 배경을 없애 어색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상단 메뉴에서 "File-Save"를 선택한 후 저장할 이미지 이름과 format 형태를 png 파일로 변경한 다음 파일을 저장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도장 스캔 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처음 작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렸는데요. 만들다 보니 오히려 더 복잡해진 것 같네요. 그런데 천천히 하시면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