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광고창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크롬에는 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있는 앱 처럼 새로운 소식이 왔을 때 알림이 울리는 것 처럼 크롬 브라우저에서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때 허락한 웹사이트에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에서 어떤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 때 우리가 허락을 해 놓는다면 웹사이트에서 소식을 알려주는데요. 웹 사이트에서 광고를 올리리면 우리 한테는 크롬 광고창 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알림 처럼 나타나는 크롬 광고창 차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광고창 차단하는 방법

우선 크롬 광고창이 나타는 배경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다가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 경우 아래 이미지 처럼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 허용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알림을 허용을 해 놓으면 좋은 점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같은 경우 새로운 소식이 있을 경우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바로 들어가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 알림이 선정적인 내용으로 크롬 광고창 처럼 사용된다면 난감하게 됩니다.


꼭 이상한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 않더라고 mp3 변환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크롬 알림을 이용하여 광고창 처럼 나타는 경우도 있으니 요청권한을 할 때 꼭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런 크롬 광고창 즉 알림이 오는 것을 어떻게 차단할 수 있을까요. 이런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아니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공고창 알림을 차단 할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크롬에서 알림 설정이 허용된 사이트를 삭제하면 됩니다.  크롬 광고창(알림)을 차단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맨 하단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에 보면 "사이트 설정"이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사이트 설정에 들어간 다음 여러 메뉴 중에서 "알림"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허용되어 있는 사이트 중에서 해당 사이트 주소를 찾은 다음 1번 아이콘을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하면 앞으로 크롬 알림에서 광고창이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크롬 광고창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윈도우10 알림창에 다른 불건전한 광고창이 뜬다면 크롬 설정에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