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버전확인 방법 및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에도 윈도우7, 윈도우10 운영체제가 있는 것처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도 안드로이드라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운영체제처럼 스마트폰에 있는 운영체제도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버전은 안드로이드 9 버전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같은 경우 운영체제에 따라서 작동이 되는 기능이 있고 안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하여 업데이트를 시켜줘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확인 방법 및 업데이트 방법

삼성 갤럭시노트9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설정"을 실행시켜 줍니다.



설정에 들어가 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휴대전화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타닙니다. 현재 갤럭시노트9에서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안드로이드 9 파이 버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버전확인 방법 및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9월에는 안드로이드10 Q 버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합니다. 체스처 기능 자녀보호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빨리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