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앱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은데 많은 분들이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것입니다. 이번에 저도 어플을 하나 다운로드 받으려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갔는데 설치를 클릭했는데 계속 다운로드 대기 중 상태만 나타났습니다.


아마 저 처럼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받을 때 다운로드 대기 중 상태가 나타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이 문제를 해결 방법을 한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 해결방법

구글 플에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때 계속해서 "다운로드 대기 중"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지 못하는 경우기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해도 해결되지 않더라고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업데이트 문제로 다른 여러 어플이 업데이트에 걸려 있는 경우 해제하는 방법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캐시를 삭제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지

어플 업데이트 중지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 앱/게임"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업데이트 대기 중 어플이 모두 56개가 있다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지 말고 "중지"를 시켜 줍니다. 


중지를 한 다음 본인이 받고자 하는 어플을 다시 설치 진행을 하면 어플이 설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만약 다시 "다운로드 대기 중" 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캐시를 삭제해 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캐시 삭제하기

스마트폰에 설정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설치 되어 있는 어플 중 Google Play 스토어 어플을 찾아 클릭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정보에서 하단에 있는 "저장 공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캐시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캐시를 삭제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 문제 해결방법을 알았습니다. 같은 문제로 어려움에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