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파일 열기 한셀로 여세요

이번 시간에는 cell 파일 열기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cell 파일을 보신 분들이 많으실 꺼예요. 이 cell 파일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엑셀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S사에서 만든 엑셀 파일 확장자는 ".xlsx" 또는 ".xls"로 끝나는데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한셀을 사용해서 파일을 만들었다면 뒤에 확장자가 ".cell"로 저장이 됩니다. 한셀과 엑셀의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엑셀에서 만들어서 보냈다고 파일을 열어보면 cell 파일로 열기를 했을 때 한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열리지 않습니다.


cell 파일 열기 한셀로 여세요

지금까지 cell 파일에 관하여 말씀을 드렸으니 이제는 한셀 파일은 cell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셀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한셀을 설치하거나 한셀 뷰어를 설치하면 cell 파일 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한글과컴퓨터"를 검색한 다음 사이트로 이동해 줍니다.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구매"를 클릭하면 여러 제품이 나오는데 그 중 한글과 컴퓨터오피스 제품을 선택하면 한셀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한글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다른 한셀(엑셀) 또는 한쇼(파워포인트) 등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가정용을 구매하서 영구 사용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뷰어를 받아서 설치하면 수정을 할 수 없지만 cell 파일을 열기는 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고객지원-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여기에 한컴오피스 2018뷰어(windows용)을 선택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을 실행하면 뷰어로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30일 체험판을 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무료로 30일간 한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ell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회사에서는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은 한셀이 더 편한 것 같아요. 한셀이 국내 사용자 기호에 맞는 기능을 넣어 주는 것 같더라고요. 한셀도 정말 많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