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셀 엑셀처럼 변경 프로그램테마 설정방법

한셀을 엑셀 처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테마 설정 부분인데요. 이 부분을 설정하면 한셀을 엑셀 2010 메뉴와 동일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셀 엑셀 프로그램테마 설정 방법


처음 엑셀에서 한셀로 변경하여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함수나 메뉴 구성이 비슷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헷갈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셀에서는 엑셀2010버전과 같은 메뉴 화면을 보여주는 "프로그램테마" 라는 설정을 지원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한셀을 실행 시킨 후 파일에서 사용자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사용자설정] 탭중 [일반]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테마에서 [Microsoft Excel 2010]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닫기]를 클릭하면 퇴마가 변경됩니다.



그럼 한셀에서 엑셀 테마를 적용하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볼까요?

<한셀 테마 변경 전 ▲>


<엑셀2010 테마 변경 후 ▲>


한셀이 엑셀20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엑셀2010 버전을 사용하시다가 한셀을 사용해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테마를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럼 다시 원래 한셀로 변경을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변경된 테마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사용자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변경전에 설정했던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다시 [한셀 2014]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시 한셀 테마로 돌아 옵니다.


오늘은 한셀 기능 중 프로그램 테마 설정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토종프로그램이라서 그런건지 정말 한셀을 보면 우리에게 편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한셀의 재밌는 기능을 찾아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