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전화번호 "-" 넣기 빼기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엑셀 전화번호 "-"넣기 방법과 "-" 빼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고객에게 문자를 대량으로 보낼 때 사이트 마다 전화번호 입력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기호를 빼고 입력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도 예전에는 함수를 이용하여 "-" 기호를 빼거나 넣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빠른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기호를 넣거나 빼거나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전화번호 "-" 빼기 넣기 방법 

위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빠른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여 전화번호에서 "-" 넣기와 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C3에 있는 전화번호 데이터를 D3셀에 "-"기호를 없애고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데이터 입력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엑셀에서는 숫자 0이 앞에오면 0은 사라집니다. 그래서 맨 앞에 0을 입력할 때에는 꼭 " ' "를 먼저 입력하고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D3셀에 "-" 기호를 뺀 상태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D3셀부터 D6셀까지 블럭을 씌워 줍니다.


상단에 있는 "데이터"를 클릭하고 "빠른 채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빠른 채우기를 클릭하면 D3셀을 참고하여 C4셀의 데이터를 가지고 D4에 D3셀 형태를 만들어 데이터가 들어갑니다.


같은 방법으로 "-"넣기 방법도 D3셀에 데이터를 입력해 놓고 "빠른 채우기"를 실행시켜줍니다.


나머지 E4셀부터 E6셀까지 같은 형식으로 데이터가 채워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빠른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여 "-"기호 넣기와 빼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면 이름 가운데 *을 표시하거나 주민등록번호 뒷 부분은을 숨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빠른채우기" 기능을 보다 잘 익히혀서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