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안에 글자 정렬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안에 글자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문서를 하다보면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데요.


표 안에서 글을 쓸 때 첫 문장만 쓴다면 문제가 없지만 표 안에서 글 내용이 길이에 따라 알맞게 정렬하는 것이 문서를 꾸밀 때 보기가 좋습니다.




한글 표 안에 글자 정렬하는 방법

표 안에서 글자를 입력할 때 기본 가운데 정렬 형태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표에 있는 셀마다 글자 정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처음 내용을 입력하면 문장이 가운데 정렬을 하게 됩니다. 



글자가 입력되어 있는 셀 안에 내용이 첫 줄, 즉 상단부터 입력을 하게 하려면 정렬 방법을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먼저 F5키를 눌러 셀에 블럭을 정해 줍니다.



그리고 블럭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표/셀 속성"을 클릭합니다.


표/셀 속성 탭에서 "셀"을 클릭하소 세로 정렬에서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위로 정렬을 선택하면 표 안에서 글자가 상단에 정렬 됩니다. 그래서 입력을 할때 상단부터 입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정렬도 같은 방법으로 정렬을 시켜줍니다.


지금까지 표 안에 글자를 정렬하는 방법 즉 세로 정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표 안에 글자를 넣는 것은 간단하지만 정렬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문서가 보기 좋은 문서가 될 수 있고 안좋은 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알맞은 보기 좋은 형태로 만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